섬세하고 강렬한 블렌딩의 예술, 최고의 샴페인 KRUG를 소개합니다
KRUG 샴페인은 말이죠
크룩(Krug)은 세계에서 샴페인으로 가장 유명한 하우스 중 하나입니다.
크룩은 1843년 프랑스 샹파뉴(champagne) 지방에 설립됐습니다. 창립자 요셉 크룩(Joseph Krug)은 다른 샴페인과는 비교할 수 없는 독자적인 맛의 프레스티지 퀴베를 전문적으로 생산하고자 했습니다.
요셉 크룩는 ‘좋은 원료와 좋은 떼루아 없이는 좋은 와인이 나올 수 없다’라는 원칙하에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품질의 샴페인을 창조하는 것을 열망하였고, 프레스티지 퀴베로는 유일하게 멀티 빈지티인(논 빈티지의 크룩식 명칭) 크룩 그랑 퀴베(Krug Grand Cuvée)를 만들게 됩니다.
멀티 빈티지, KRUG의 진짜 매력
샴페인은 크게 여러 해에 생산된 포도를 섞어서 만드는 논 빈티지(NV) 샴페인과 특정 해의 포도로만 만드는 빈티지 샴페인으로 나뉩니다. 이 중 대게 빈티지 샴페인 쪽이 고급이고, NV 샴페인은 하우스별로 가장 대중적인 엔트리급에 해당됩니다.
source: Noblesse.com
그러나 크룩 NV은 다릅니다. 크룩은 매해 달라지는 품질의 편차를 최소화하기 위해 10개가 넘는 빈티지와 120여 종의 베이스 와인을 블렌딩하여 제조합니다. 그래서 Non Vintage가 아니라 Multi Vintage라고 불립니다. 또한, 최대 15년 가량 숙성된 리저브 와인들을 함께 블렌딩하고, 병입 후에도 6년 이상 숙성하여 출시합니다.
이러한 와인 메이킹을 통해 크룩 그랑 퀴베는 여러 빈티지의 블렌딩을 통해서만 얻을 수 있는 풍부한 풍미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현재까지도 크룩 가문은 6대째 대를 이은 경영을 통해, 각기 다른 독창적인 퀴베에 있어 놀라운 장인정신을 표현하며 크룩 정신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수많은 땀방울이 만들어낸 샴페인 한 방울
크룩 샴페인 특유의 강렬함과 풍부함은 엄청난 장인정신과 투자의 결과물입니다. 크룩 하우스는 포도를 재배하는 구획별로 와인을 숙성시키기 위해 오크통 4,000여 개를 사용합니다. 베이스 와인이 제조되면 크룩 테이스팅 커미티가 모여 약 300종의 베이스 와인을 테이스팅합니다. 이 과정을 통해 취합된 5,000여 가지의 테이스팅 노트를 토대로 가장 이상적인 블렌딩을 만듭니다. 때문에 크룩의 샴페인 메이킹은 보르도 특급 레드 와인 메이킹에 비유되기도 합니다.
source: Krug.com
크룩의 리저브 와인은 최대 15년까지 숙성을 거친 와인들이며, 블렌딩 후에도 크룩의 상징인 섬세한 기포와 우아함을 얻기 위해 보통 15개월을 숙성하는 일반 와인들과는 달리 최소 6년간의 숙성 과정을 추가로 거칩니다. 진정한 맛과 향의 모자이크라 할 수 있는 크룩 그랑 퀴베는 세 가지 품종의 포도를 통해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풍성함과 숙성미가 뛰어난 피노누아, 부케와 과일향이 돋보이는 피노뫼니에, 피니쉬와 우아함을 갖춘 샤도네이가 그것입니다.
대체 무슨 맛이길래?
숨막힐 듯 느껴지는 풍부함과 신선함, 강렬함과 섬세함의 밸런스, 활기찬 기포, 풍부하고 우아한 풍미 등을 특징으로 합니다. 활짝 핀 꽃과 잘 익은 말린 과일, 진저 브레드, 그리고 시트러스 과일의 아로마 풍미가 인상적입니다. 기포의 섬세함을 통해 드러나는 정제된 풍미, 놀라운 신선함과 차별화된 피니쉬는 크룩 샴페인 글라스에서 손을 뗄 수 없게 만듭니다.
source: Forbes.com
크룩 하우스는 특유의 샴페인 스타일과 최상의 품질로 인정받았습니다. 실제로 세계적인 와인 매거진 ‘와인 스펙테이터(Wine Spectator)’가 발표하는 샴페인 평가 점수에 따르면, 크룩 하우스는 1994년부터 매해 빠지지 않고 최고점을 받고 있습니다. 와인 스펙테이터가 선정한 ‘최고의 샴페인 Top 10(Top 10 Best Champagnes)’ 중 6개 순위를 크룩 샴페인들이 차지할 정도입니다.
최고의 샴페인 Krug,
트레져러에서 간편하게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5월 11일에 168 에디션 상품이 조각 모집으로 오픈될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