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사무엘의 재능과 영향력이 인정받아 그는 ‘Top 100 Hyper Beast Persons of the Year’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2019년에는 사무엘 로스가 이끄는 디자인 팀 ‘사무엘 로스 & 어소시에이츠(Samuel Ross & Associates)’가 권위 있는 위블로 디자인 어워드(Hublot Design Award)를 수상하며 그의 위치를 증명 했습니다. 버질 아블로의 제자로서 그는 협업의 천재로도 손꼽힙니다. 사무엘 로스는 나이키, 컨버스, 몽클레르, 뉴발란스, 리바이스 등 대중적인 브랜드는 물론, 일본의 유명 디자이너 히로시 후지와라가 이끄는 프라그먼트 디자인, 이탈리아 안경 브랜드 레트로 슈퍼퓨처, 대표적인 캐나다의 아티스트 드레이크, 런던 기반의 스트리트웨어 브랜드 쿠바 등 수많은 콜라보를 통해 다양한 브랜드, 혹은 아티스트와 협업을 진행하며 자신들의 디자인 철학과 스타일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소비자층에게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