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져러가 어떤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인지 간단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1.
트레져러는 명품 시계, 파인 와인, 레어 NFT 등 희소 가치가 높은 고가의 물품을 조각 단위로 소유하고 마켓에서 거래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
전문가들의 컨설팅을 받아 거래량, 희소가치, 시장성 등을 파악하여 수집가치 높은 블루칩 상품만을 소싱하고 있습니다.
3.
조각 판매한 상품이 추후 더 높은 가격에 매각되는 경우, 이익금을 각 소유권의 비율에 맞게 지급해드립니다.
4.
서비스 시작 후 현재까지 20개 상품이 매각되었으며, 평균 수익률 14.1%, 최고 수익률 42.1%로 매우 우수한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5.
매각된 상품의 평균 보유 기간은 72일, 최저 보유 기간은 9일로 타사 대비 매우 짧은 편입니다.
1. 블록체인 장부에 투명하게 기록됩니다
어떻게 현물인 명품을 조각으로 나누어 판매하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트레져러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상품의 소유권을 조각 단위로 분할하여 구매자들에게 일정한 지분을 지급합니다. 이때 모든 거래는 블록체인 장부상에 투명하게 기록됩니다.현재 트레져러는 POSTECH(포항공과대학교)과 블록체인 및 NFT 관련 공동 연구를 진행 중입니다. 더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방면으로 노력하겠습니다.
2. 모든 물품은 안전하게 보관됩니다
판매된 물품은 트레져러 쇼룸 금고에 안전하게 보관됩니다. 3중 출입문과 4개의 CCTV로 실시간 보안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
와인의 경우 최상의 상태 보존을 위해 영국 현지 와인 거래소 Liv-ex와 파트너십을 맺어 관리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역시나 보험(Marine Cargo Policy No:109471 CH)에 가입되어 있기 때문에 안전은 염려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또한, 모든 물품은 현대해상 도난 보험에 가입돼있어 물품가액 시장가의 100%를 담보하고 있습니다. 만일 트레져러가 위탁 보관 중인 물품에 도난・파손 등의 문제가 발생할 경우, 가입된 보험에서 조각 소유자들에게 상품의 재조달가액으로 전액 보상해드리니, 이에 대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3. 물품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쇼룸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트레져러가 신사동에 운영하고 있는 쇼룸 'VAULT ZERO’
트레져러가 아무리 안전하다고 공언해도, 쉽사리 믿기 어려우신 분이 계실 수 있습니다. 충분히 이해합니다.
그래서 우리 트레져러는 판매된 상품을 직접 관람할 수 있는 쇼룸을 가로수길에 운영하고 있습니다. 원하시는 방문 일자 일주일 전에 미리 트레져러 카카오톡 문의를 통해 날짜와 시간을 예약하시면, 해당 일자에 트레져러 쇼룸에 방문하여 물품을 직접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물품 상태 보존을 위해 준비된 장갑을 착용하신 상태에서만 사용 및 시착이 가능하다는 점, 해당 상품을 최소 20,000원 이상 보유하신 고객에 한해서 관람이 가능하다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4. 트레져러는 절대 고객을 속이지 않습니다
조각 거래 시장 특성상 서비스 제공자와 이용자 사이에 정보의 비대칭이 존재할 수밖에 없습니다.
트레져러는 이와 같은 정보 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해 조각 판매 상품 관련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습니다. 상품의 과거 가격 추세 및 *시장괴리율 등 다양한 객관적인 데이터 기반 정보를 이용자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트레져러에서 판매되는 모든 상품의 가격은 국내 및 해외 시세 데이터를 크롤링하여 책정합니다. 절대 고객을 기만하고자 자의적으로 가격을 책정하지 않으니, 이 부분에 대해 안심하셔도 됩니다.
•
시장 괴리율 : 실제 시장에서 거래되고 있는 상품의 가격과 트레져러 마켓에서 거래되고 있는 가격 간의 차이를 비율로 나타낸 지표. 괴리율이 음(-)의 방향으로 클 경우 상대적으로 트레져러 플랫폼 내에서 저평가된(= 시장가보다 저렴한) 상품임을 의미합니다.
5. 서비스가 중단되더라도 소유권은 여전히 소유자에게 있습니다
만에 하나 트레져러 서비스가 갑작스럽게 중단돼버리면, 자신이 보유한 상품 조각은 어떻게 되는 것인지 우려하는 분도 계실 수 있습니다.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트레져러에서 판매된 모든 상품은 트레져러의 자산이 아니며, 소유권의 1차 권리는 조각 소유자에게 있습니다. 만일 서비스가 중단되더라도 조각 소유권자들이 보유한 물품의 권리는 여전히 유효하며, 빠른 시일 내에 해당 상품은 현금으로 유동화되어 고객들에게 배분됩니다.
현재 트레져러는 신탁회사를 통해 고객의 자산을 안전하게 예치하고 보증할 수 있도록 MOU 준비 중에 있습니다. 해당 사안이 확정되는 대로 공지드리겠습니다 :)